2018년 


이 제품은 루터나 트리머를 사용해 목재, 석고, 플라스틱, 금속류를 수동 복제하는 방식으로 사용된다.
영국에서 수작업으로 제조된 제품으로, A/S등의 어려움으로, 해외 판매를 하지 않는 다는 제조사에, 필요한 것은 알아서 하겠다고 설득해 구입하게된 제품이다.

최종 수입까지 세금 포함 600여 만원 들었고, 스타일러스 클램프를 국내에서 사이즈별로 몇 개 더 추가하고, 루터 장착용으로 제작된 클램프의 경우 영국내 원형 루터에 맞춰진 규격이라, 국내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트리머용 클램프로 별도 제작하는 비용이 추가 됐다.

이 제품은 국내 단 한대 존재한다. 비용을 더 들여 자동화 장비로 대체할 수도 있었겠지만, 수공구라는 감성과 특별히 시간에 따른 고장날 기기가 아니라는 장기 사용성을 생각해 구입하게된 기기다.

제품 퀄리티는 매우 우수 하다. 레일을 이동하는 수작업 공구임에도 유격은 제로에 가깝고, 녹이 슬지 않는 금속제질이라 사용 편이성이나 보관이 편리 했다. 

필요 기기를 찾던 중 이 제품 선택을 하고, 국내에서 유사 제품 내지 이 제품을 모방한 카피  제품을 제작하기 위해 업체를 알아 봤지만, 사실상 제작에 드는 비용이 1000만원 이상 견적이 나왔다. 그래서 카피하느니 구입하는 것으로 정했다.

2018년 구입 후 3개월 동안 사용된 이 제품은 작업실내 포장 보관하고 있다. 언젠가 서울 인근에 목공작업을 수용할 수 있는 작업실을 구하게 된다면, 정밀한 문양이나 글자를 파거나 형틀 자체를 복제하는 작업에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