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지난 2월 17일 Google Workspace의 무제한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대한 중요한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G Suite 에서 리브랜딩된 Google Workspace에서의 새로운 요금제는, 이전 교육용 G Suite의 무제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있었던 것을 2022년 7월부터 학교도메인 당 모든 계정 합산 최대 스토리지 할당량 (100TB)에 도달 한 후에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용량을 줄이거 나 유료 Google Workspace 에디션을 구매해야합니다.

정책 변경은 2022년 7월로 예정되어 있으므로 각 학교들에서는 용량 변경에 따른 영향을 계획 할 충분한 시간이 있습니다. Google은 이것이 조직의 1%에만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 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교육용 계정들이 재학생이 아닌 외부에서 사용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때, 각 학교의 구글 클라우드 관리자들은 이용중인 각 계정의 클라우드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비 재학생 계정들을 차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글 교육용 계정 이용은 재학생들의 평균 이용 용량에 비해 비 재학생들의 이용 용량과 현저한 차이를 보입니다. 

구글에서 변경 예정인 Google Workspace Education의 100TB 스토리지는 개별 사용자가 아닌 전체 조직에 대한 합계입니다. Vault 스토리지는 스토리지 제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 Fundamentals 조직에 할당 된 총 클라우드 저장 용량은 100TB입니다. 현재 G Suite Enterprise for Education (현재 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 Plus)의 구독자 인 경우 학생 라이선스 당 추가로 20GB의 저장 용량이 제공됩니다. 4월 14일에 출시된 새 에디션에도 추가 저장 용량이 제공됩니다. 교육 및 학습 업그레이드는 직원당 추가 100GB 라이선스를 제공하며 조직에서 주문한 직원 라이선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정책에서는 국가별 교육용 라이센스의 계정별 용량에 차이가 있습니다.

조직의 총 스토리지 볼륨을 결정한 후에는 100TB 스토리지 제한에 따른 적극적인 모니터링이 필요 합니다.
관리자는 대용량 스토리지 사용자를 모니터링하는 최선의 방법을 결정하고, 스토리지 할당 조정이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해야 하며, 소수 계정의 스토리지의 남용을 완화하기위한 가이드를 마련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기존 기업용 라이센스인 G Suite unlimited의 리브랜딩인 Google Workspace의 요금제 변경에 따른 기존 G Suite unlimited 사용 그룹에 대한 변경 요금제 적용에 대한 발표는 아직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