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1 - 색상 관리 입문서

색상 관리 시스템의 구성 요소

일반적인 이미징 시스템은 스캐너, 디지털 카메라, 모니터 및 프린터와 같은 입력 및 출력 장치로 구성됩니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다양한 장치 유형, 기술 및 색역 제한으로 인해 동일한 색을 다르게 (즉, 색은 장치에 따라 ) 재현 할 수밖에 없습니다분명히 이것은 다른 외부에서 온 이미지나 문서로 작업 할 때 중대한 문제를 야기 할 것이고 동일한 문서가 여러 다른 유형의 출력 장치를 사용할때 더욱 복잡해질 것입니다. 따라서 컬러 데이터가 전체 이미징 시스템에서 예측 가능한 방식으로 재생되도록하는 몇 가지 방법이 필수적입니다. 
이것을 
색상 관리 시스템 (CMS)라 합니다.


색상 관리 시스템은 세 가지 기본 구성 요소 

  • 장치 독립적인 색 공간 - 일반적으로 작업 또는 참조 색 공간이라고합니다.

  • 각 장치의 고유 색 특성을 정확하게 설명하는 각 장치 (예 : 프린터, 스캐너, 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ICC 프로파일.

  • 컬러 매칭 모듈 디바이스 프로파일에 포함 된 정보를 해석하고 각 장치의 색상 특성을 처리하는 방법 (CMM).

색상 번호, 의미 및 ICC 프로파일

디지털 이미지는 평균적으로 수천만 픽셀로 구성되며, 각 픽셀은 숫자 값으로 표시됩니다. 각 픽셀에 할당 된 값은 많은 속성을 설명하지만 이 글 에서 우리가 가장 관심을 가지고있는 색상 값 또는 혼합 ( RGB )입니다. 이미 언급했듯이 색상이 장치에 따라 다르면 각 장치에는 색 "값"또는 "숫자"를 시각적 인 색으로 변환하는 고유 한 방식이 있으므로 동일한 값을 가진 픽셀이 매우 다르게 재현 됩니다. ICC 프로파일의 역할은 색상 관리 시스템에 각 장치의 색 특성에 따른 불일치가 발생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장치 프로파일은 입력 및 출력 프로파일 과 같은 두 가지 기본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입력 프로파일은 일반적으로 스캐너 및 디지털 카메라의 색상 특성을 설명하지만 출력 프로파일은 모니터, 프린터 및 필름 레코더와 같은 장치를 설명합니다. 입력 프로파일은 소스 장치를 나타 내기 때문에 단방향이라고도합니다. 즉, 문서를 스캐너나 디지털 카메라의 색상 공간으로 변환 할 수 없습니다. 반면 출력 프로파일은 양방향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함 된 모니터 프로파일이있는 문서를 프린터 색상 프로파일이있는 문서로 변환하거나 그 반대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개인용 잉크젯 프린터, 필름 및 플랫 베드 스캐너 응용 프로그램과 관련된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는 Windows 플랫폼에서 sRGB를 선호하는 색 공간을 선택하는 많은 공급 업체에서 현재 ICC를 사용해 왔습니다. 
분명히, 이 벤더들은 디지털 이미지 재현을 사용자가 간단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sRGB를 표준화 시켜 왔지만, 기술의 변화로 인해 sRGB의 컬러 영역으로 제한되는 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sRGB가 일반적으로 고품질 이미지 편집, 특히 인쇄 또는 필름 출력이 필요할 때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미 10여년 전 부터 많은 디지털 카메라들과 모니터, 스캐너들이 sRGB보다 더 풍부한 컬러영역을 담아낼 수 있게 됐습니다. 현 시대에 sRGB에 국한된 디지털 편집 과정을 거친다는 것은, 잘려지고 손상됨을 의미 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일부 공급 업체는 사용자에게 선택할 수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엡손 (Epson)과 같은 프린터 공급 업체는 일반적인 ICC 프로
파일에 사진 클래스 프린터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러한 프로파일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세대의 프린터로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정확한 색상 일치는 대개 각 장치 및 용지에 맞는 ICC 프로파일을 필요로합니다. 이러한 ICC 프로파일은 전문적으로 만들거나 프로파일링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구입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왜 프로파일 및 색상 관리가 귀찮은가요?

색상 교정과 색상 관리가 동일한 것은 아니지만, 초보 포토샵 사용자는 서로 혼동할 수 있습니다. 차이점을 설명하면 훨씬 더 혼란 스러울 수 있지만, 다음 설명이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이미 대부분의 이미징 장치의 색 특성이 해당 장치에 고유 한 특성이 있음을 간접적으로라도 경험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로 만든 디자인 문서가 자신의 컴퓨터에서 보여지는 것과는 다른 인쇄/출력 결과를 보이는 것이 그것입니다.
때로는 장치가 "잘못 행동하는"것을 경험 하기도 합니다. 스캐너와 프린터는 잘못 행동 한 장치의 좋은 예입니다. 분명히 R,G,B=128 (즉, 회색)인 값이 모니터에 실제로 나타나지 않는 문서를 편집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색 보정은 절대적인 악몽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불일치를 극복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잘 작동하는"색상 공간에서 모든 편집 작업을 수행합니다.
잘못 행동하는 장치는 컬러 표현력이 떨어지거나, 사실에 가까운 정확한 컬러를 담지 못하는 기기들 입니다.
그에반해 잘 표현하는 기기들은 특정 장치와 독립적인, 컬러재현이 충분하고 왜곡이 적은 기기들을 의미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장치 프로파일 과 작업 공간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 어떻게 상호 작용 합니까?


이해해야 할 첫 번째 사항은 색상 관리 시스템에 유용한 모든 색상 프로파일이 ICC 표준을 준수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ICC 프로파일이라고하는 프로파일이 더 자주 보입니다. 어쨌든 장치 프로파일을 사용하지 않으면 문서 색상 데이터 (RGB 번호)를 스캐너 나 디지털 카메라에서 작업 공간으로 정확하게 변환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매우 어렵습니다. 매우마찬가지로, 정확한 매체 별 프린터 프로파일의 도움이 없으면 작업 공간에서 디지털 프린터의 색상 공간으로 변환하는 것도 매우 어렵습니다.

다음 흐름도는 스캐너와 디지털 카메라에서 컴퓨터 - 모니터 - 프린터에 이르기까지 장치간에 문서가 전달되는 일반적인 이미징 워크 플로를 보여줍니다.

일반적인 이미징 시스템


색상 관리가 제공하는 주요 이점은 편집 소프트웨어에서 색상 보정 프로세스가 원본 이미지를 정확하게 시각적으로 모니터에 나타내며 최종 인쇄물이 정확하게 표시된다는 점 입니다. 각각의 이미지 프로세싱 단계에서 정확한 규칙으로 문서의 색상을 반영합니다.
(이 글에서 이미지 또는 문서로 호칭하는 이유는, 이미지 관련 CMS 소프트웨어들이 디지털 이미지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내 드로잉, 텍스트 툴들로 표현되는 컬러를 포함하기 때문 입니다. 이를 통틀어 작업되는 문서라 표현 합니다.)

위 다이어그램에서는 ICC 프로파일 디지털 카메라를 보여 줬습니다. Adobe는 Camera Raw 및 Lightroom에서 지원하는 모든 카메라에 대해 DCP 프로파일을 만듭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캐논, 라이카, 니콘, 올림푸스, 파나소닉, 펜탁스 및 소니와 같은 Adobe는 지원되는 각 카메라 모델에 대해 여러 개의 프로파일을 제공합니다. Capture One과 같은 다른 원시 편집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ICC 입력 프로파일과는 호환되지 않지만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문서 별 색상

Adobe Photoshop이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지만, 이전 버전의 Photoshop과 마찬가지로 문서 별 색상 설정이 계속 사용됩니다.
실제로는, 
색상 설정 대화 상자 에서 선택한 작업 공간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유형의 문서에만 직접 적용됩니다.

  1. 파일 메뉴의 새로 만들기 명령을 통해 만든 새 문서의 기본 색 공간

  2. ICC 프로파일이 포함되지 않은 기존 문서

  3. 스캔 한 문서 나 디지털 카메라에서 가져온 문서가 포함될 수있는 ICC 프로파일이 포함되지 않은 가져온 문서 (예 : 태그되지 않은 문서).

문서별 색상이란 문서 내에서 임베드 된 ICC 프로파일이 기본 Photoshop 작업 공간이 아닌 표시 방법을 결정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hotoshop CC 2018을 사용하면 각각의 고유 한 작업 공간에있는 여러 개의 문서를 동시에 열어 각각을 정확하게 표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것은 정확하게 보정되고 특성화 된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섹션 2 - 모니터 보정 및 특성화

모니터 보정 및 특성화 (프로파일 링)는 색상 관리 워크 플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일 것입니다. 아직 많은 사용자들이 모니터 교정이 불량한 상태에서 문서에 발생할 수있는 문제점을 알지 못합니다. 
교정이란 무엇이며, 왜 그렇게 중요한가, 왜 특성화와 다른가?

보정은 장치를 표준 상태 (예 : 색온도 6500K, 감마 2.2)로 만드는 반면 모니터를 특성화하는 것은 모니터가 색을 표현하거나 재현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모니터는 알려진 색상 값을 표시하는 방법을 측정 한 다음 ICC 프로파일을 작성하여 모니터를 특성화합니다. ICC 프로파일은 단순히 모니터의 색상 처리 특성 (즉, 해당 영역)에 대한 설명이 포함 된 데이터 파일입니다. 교정 데이터는 ICC 프로파일에도 기록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Photoshop은 모니터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문서 표시를 자동으로 최적화합니다. 
그것은 문서 프로파일
(예. ProPhoto RGB, Adobe RGB 및 sRGB)및 모니터 프로파일. 
이 변환은 어떤 식으로든 실제 문서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모니터에 나타나는 방식.

Apple 디스플레이 캘리브레이터 어시스턴트가 거의없는 캘리브레이션 응용 프로그램 으로만 소프트웨어를 모니터링하여 사람의 눈을 사용하여 일련의 흰색 / 회색 / 검정 / 컬러 패치 간의 색조 및 색차를 결정 하고 수정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눈이 이러한 차이를 측정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이 아니라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따라서 Datacolor SpyderX-rite Photo ColorMunki 또는 X-rite Photo i1 Display Pro 와 같은 하드웨어 기반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정 도구가 내장 된 모니터 (예 : NEC 및 Eizo)가 더 좋습니다. 일반적으로이 모니터는 전문적인 용도로 설계된 모니터이며 소비자 중심의 모니터보다 훨씬 우수한 색상 및 그레이스케일 성능을 제공합니다.
(컬러관리;CMS는 필연적으로, 어쩔 수 없이 시작부터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합니다. 사용 모니터, 프린터, 스캐너 뿐만 아니라 측정 도구를 필요로 합니다. 이로인해 이글과 같은 웹문서 또는 책만 보고 컬러관리를 배우고, 충분한 필수 기기를 구입하지 않고, 컬러관리를 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합니다. 때때로, 이런 하드웨어 기반이 충분치 않은 사용자들이 컬러관리 메뉴얼만 사전 습득한 상태에서 자신의 시스템 조율을 시도하며 발생하는 컬러매칭 불만족으로 인해 CMS 자체를 부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이유는 적절한 하드웨어를 충당하지 않았고, 충분한 시도를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컬러관리는 정확성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하기위한 조율 과정입니다. CMS 하드웨어 시스템 구축만으로는 컬러관리의 100%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Mac OS X 사용자를위한 팁 : Apple Display Calibrator Assistant로 디스플레이를 교정하는 과정을 설명하는 자습서는 여기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섹션 3 - Photoshop CC 2018 색상 설정

색상 설정 대화 상자는 Photoshop 색상 관리 시스템의 통제실이며 모든 통제실과 마찬가지로 복잡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Photoshop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필요에 맞게 색상 설정이 구성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당 설정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면에 포토샵을 처음 접한다면 강한 커피 한 잔을 뽑아 내어 의자에 앉기만 하는 것으로, 쉽게 이해할 수있는 것은 아니기에 몇 가지 이해를 필요로 합니다.

Mac과 Windows, 어떤 OS를 사용하든 상관없이 Color Setting 대화 상자 및 Photoshop CC 2018의 다른 옵션 및 옵션 목록은 모든 의도와 목적이 동일합니다. 먼저 편집 메뉴의 하단에있는 색상 설정을 엽니다.


그림 1 - Photoshop CC 2018 기본 색상 설정


가장 먼저주의를 끌기 위해 
Description 이라는 레이블이 붙은 대화 상자 하단에있는 상자가 있습니다. 마우스가 다양한 팝업 메뉴 등으로 이동하면 각 메뉴의 기능에 대한 간략하지만 유익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More Options 라고 표시된 버튼에 주의하십시오단순 화면이 아닌 전체 색상 설정 대화 상자를 볼 수 있으므로 항상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Photoshop 컬러셋팅 메뉴에서의 세부 설정에 대한 이해는, 지나치게 세세하게 이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소프토웨어 사용자들에게 그것은 시간낭비 입니다. 그림  1에 보이는 설정값은 대다수 포토샵 사용자들이 동일하게 셋팅해 사용할 수 있는 기본 값입니다.
다만, 주의 하실 점은, Working Spaces - RGB에서 지정된 ProPhoto RGB는 전문적인 사진 작업을 하는 경우에 해당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해당 값을 AdobeRGB 또는 sRGB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Working Spaces 셋팅은 이미 저장된 이미지를 포토샵으로 여는 것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것은 포토샵에서 새로운 문서를 열때 사용하는 가이드라인, 일종의 템플릿을 사전 셋팅해 놓는 것과 같습니다.


작업 공간

다음 섹션 (그림 3)에는 작업 공간이라는 레이블이 붙어 있습니다. 앞에서 설명한대로 여기에서 선택한 내용은 문서의 색상 처리에 사용되는 작업 공간 프로파일을 결정합니다. (RGB로 선택한 sRGB IEC61966-2.1은 현재까지는 출판디자인이나 가정용 프린터로 출력하는 사용자들이 많이 선택하는 표준에 가까운 값입니다.)
Gray값은 사용하는 출력 장비의 종류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값은 위 그림 1과 같습니다. 

그림 3 - 기본 작업 공간 프로파일


Photoshop에는 
RGB, CMYK, 회색 및 스폿 ( 이미지> 모드 메뉴 아래에 표시되기 때문에 때때로 모드라고 함)의 네 가지 작업 공간 유형이 있습니다.

또한 작업 공간이라는 용어를 Adobe에서 팔레트, 메뉴 막대 등의 레이아웃을 설명하는 데 사용하는 작업 공간과 혼동되어서는 안됩니다. 작업 공간은 특히 Photoshop에서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색상 모드와 관련이 있습니다.

RGB - 작업 공간

마우스로 RGB 팝업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에 표시된 것과 비슷한 옵션 목록이 생성됩니다 (그림 4). 아래 예에서는 RGB 작업 공간으로 Adobe RGB (1998) 를 선택했습니다. 또한 5 개의 다른 작업 공간으로 그룹화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dobe RGB는 포토샵 사진 전문가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선택입니다. 

일반적으로 sRGB 는 사용자가 웹 디자인에만 관심이있는 상황에 국한됩니다. 

ColorMatch RGB 는 한 때 많은 Mac 사용자가 선호하는 선택이었으며, 

Apple RGB 는 Mac 웹 디자인을위한 것입니다. 

P3 컬러 공간 입니다 SMPTE에 의해 2007 년에 소개 된 RGB 색 공간. 색 공간은 sRGB보다 훨씬 넓은 색 영역을 특징으로하며 최근 Apple에서 모든 iOS 장치 및 디스플레이가 해당하는 색 공간으로 채택되었습니다. 

ProPhoto RGB 일반적으로 이미징 전문가가 사진 이미지를 편집하기위한 이상적인 색 공간으로 간주되어 오랫동안 필자가 선호하는 작업 공간이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만날 가능성이있는 전체 색상 범위를 포함하는 매우 넓은 색상 공간입니다. 그러나 비 색상에 정통한 (ICC가 아닌) 응용 프로그램에서이 색상 공간을 사용하는 문서를 열거 나 보니 색상이 Photoshop에 표시된 색상과 크게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림 4


여섯 가지 일반적인 작업 공간 바로 위를 보면 
모니터 RGB 도 있어야합니다 이것은 조정되었을 때 만들어진 모니터의 색 공간입니다. 일반적으로 모니터 프로파일을 작업 공간으로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목록에 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

포토샵은 실제로 어떤 모니터 프로파일이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지를 사용자에게 알리는 확실한 방법이 없다고 종종 주장합니다. RGB 작업 공간 팝업에서 모니터 RGB를 빠르게 확인하면 마음을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RGB를 교정 할 때 작성한 프로파일 이외의 다른 것을 표시하는 경우, 이유를 조사하고 적절한 수정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MYK - 작업 공간

Epson, Canon 및 HP의 데스크탑 형 잉크젯 프린터에는 실제로 CMYK가 아닌 RGB 데이터가 필요 합니다. 이 특정 작업 공간에 대한 선택은 실제 출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것이 기본 US Web Coated (SWOP) v2에 그대로 두는 주된 이유이며 데스크탑 잉크젯을 사용하는 경우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사용 가능한 프로파일 목록 이외에 CMYK 작업 공간 을 선택하는 절차 는 RGB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레이 스케일 - 작업 공간

으로 그레이 스케일 작업 공간 우리가 두 개의 감마 설정에 액세스 사전 설정된 5 개 도트 게인 일련의 곡선이의 ColorSync를 회색 워크 스페이스 (맥 전용) 우리 자신의 요구 사항에 도트 게인을 사용자 정의 할 수있는 기능. Gray Gamma 2.2는 아마도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최상이지만 실험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사용하도록 선택하는 경우 있음을주의 사용자 정의 감마 또는 도트 게인 이가 될 것입니다 작업 공간 회색 작업 공간 팝업 메뉴에 표시.

스팟 - 작업 공간

스팟 팝업 메뉴는 그레이 스케일 대체로 비슷하지만, 별색합니다. 우리가 찾은 옵션에는 5 개의 사전 설정된 Dot Gain 옵션 시리즈와 필요한 경우 Dot Gain 커브 를 사용자 정의 할 수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색상 관리 정책

컬러 매니지먼트 정책 은 포토샵 6에서 소개 된 새롭고 매우 중요한 기능이었습니다. CC 2018에서 그 중요성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다양한 옵션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 5는 기본 설정을 보여 주지만 중요한 정보가 많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림 5 - Photoshop CC 2018 기본 색상 관리 정책

의견을 바탕으로 에세이의이 섹션은 아마도 새로운 Photoshop 사용자에게 가장 큰 어려움을 초래하는 것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시하는 것보다 더 잘 이해하는 것이 Photoshop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따라서 아래에서 설명하는 내용은 매우 어법적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각 작업 공간에는 동일한 세 가지 정책 옵션 집합이 있지만 각각을 동일하게 구성 할 필요는 없습니다. 색상 관리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오프

간단히 말해 오프 정책 은 ICC 프로파일을 처리 할 때 Photoshop이 가능한 한 적게 수행하도록합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이상적인 선택은 아니며 대중과는 달리 일부 사용자는 새로운 사용자를위한 만병 통치약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림 6 - RGB 색상 정책이 꺼짐


다음 설명은이 옵션을 선택했을 때 Photoshop의 동작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꺼짐 을 선택하면 모든 새 문서가 포함 된 ICC 프로파일없이 작성됩니다. 마찬가지로 문서를 저장할 때 문서 내에 포함 된 프로파일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ICC 프로파일이 포함되지 않은 문서는 태그가 지정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는 동일한 색상의 모양이 다른 모니터 및 동일 컴퓨터의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도 다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현재 작업 공간과 일치하는 내장 ICC 프로파일이 포함 된 기존 문서를 열면 Photoshop에서 포함 된 프로파일을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동일한 프로파일 편집을 마친 후에는이 프로파일이 문서와 함께 저장됩니다.

  • 문서 간의 기본 붙여 넣기 동작은 모양이 아닌 숫자 값 (RGB 픽셀 값)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즉, 색상 공간 사이의 변환이 발생하지 않으며 문서의 붙여 넣기 부분이 원본과 근본적으로 다른 모양을 갖게됩니다.

  • 현재 작업 공간과 일치하지 않는 임베디드 ICC 프로파일 (예 : 프로파일 불일치)이 포함 된 기존 문서를 열면 해당 포함 프로파일이 문서에서 제거됩니다. 그러면 문서가 포함 된 프로파일없이 저장됩니다. 이 정책을 사용하면 Ask when Opening warning 체크 박스가 선택 해제되어 있으면 그림 7과 비슷한 경고가 나타납니다.

그림 7


이 구성의 문제점은 사용자가 Photoshop에서 지시 한 내용이나 전혀 열지 않은 내용을 수락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선택의 여지가 거의 없습니다. 
다시 표시하지 않음 확인란을 활성화하면 경고 대화 상자가 더 이상 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현재 작업 영역과 크게 다른 임베디드 프로파일이 포함 된 문서는 일반적으로 최적의 모양이 아닐 수 있습니다.

(b) 내장 프로파일 보존 (기본값 - 위 그림 5 참조)

대부분의 상황에서이 정책은 최대한의 유연성을 제공하므로 선호됩니다. 다음 설명은이 정책을 선택했을 때 Photoshop CC 2018의 동작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포함 된 프로파일 보존을 선택하면 현재 작업 공간과 다른 ICC 프로파일이 포함 된 기존 문서를 Photoshop으로 열면 해당 문서와 관련 프로파일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즉, Photoshop은 문서를 현재 작업 공간으로 변환하지 않습니다. 원래 포함 된 프로파일은 유지되고 이후에 문서와 함께 저장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서와 Photoshop이 더 이상 동기화되지 않아도 색상 공간이 현저하지만 문서 미리보기는 여전히 정확합니다. 이유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 1 장의 문서 특정 색상에 대한 설명을 참조하십시오.

  • 현재 작업 공간과 일치하는 ICC 프로파일이 포함 된 기존 문서를 열 때 Photoshop은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습니다. 문서가 열리고 정상적으로 저장됩니다.

  • RGB 또는 회색조 문서를 붙여 넣을 때의 기본 동작은 약간 더 복잡하여 붙여 넣기 된 문서의 모양은 유지되지만 숫자는 변경됩니다 (즉, 픽셀 값이 변경됨). CMYK의 경우 유지되는 숫자이며 모양이 아닙니다.

  • 열려 있거나 가져 오는 문서에 ICC 프로파일이 포함되지 않은 경우 (즉, 문서에 태그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Photoshop은 편집 및 미리보기 용도로 현재 작업 영역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프로파일은 나중에 저장 될 때 문서에 임베드되지 않습니다.

  • 이 정책 설정으로 새 문서를 만들면 현재 작업 영역이 편집 및 미리보기에 사용됨을 의미합니다. 연결된 프로파일은 저장 될 때 결국 파일에 포함됩니다. 필요한 경우 새 문서 대화 상자에서 새 문서의 기본 작업 공간 프로파일을 재정의 할 수 있습니다.

(c) 작업 공간으로 변환

이 정책은 Photoshop 5에서 색상 관리 방식과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일부 Photoshop 공룡 ( 일부 주변에 여전히 있음 ) 이이 를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사실,이 정책은 나쁜 선택이 아니지만 신중하게 대우해야합니다.

그림 8 - RGB 정책이 작업중인 RGB로 변환됩니다.

  • ICC 프로파일이 포함되지 않은 기존 문서를 열거 나 Photoshop으로 가져 오는 경우 현재 작업 공간이 편집 및 미리보기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문서를 저장할 때 문서에 포함 된 프로파일이 없습니다 (즉, 결과 문서에 태그가 지정되지 않음).

  • 문서를 열거 나 가져와 현재 작업 영역과 다른 ICC 프로파일이 포함 된 경우 해당 문서는 변환되어 작업 영역에 저장됩니다. 문서와 작업 공간 프로파일이 일치하면 Photoshop은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습니다. 문서가 열리고 정상적으로 저장됩니다. 새 문서는 미리보기 및 편집되고 궁극적으로 현재 작업 공간에 저장됩니다.

  • 마지막으로, 기본 붙여 넣기 동작은 변환하여 문서의 모양을 보존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붙여 넣은 문서를 변환하지 않도록 옵션을 가져 오므로 붙여 넣은 문서가 대상 문서와 일치하지 않으면 숫자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 정책을 사용하면 프로파일 불일치에 대해 기본적으로 경고 요청시 확인 확인란의 선택이 해제되어 다음 (그림 9)과 유사한 경고가 표시됩니다. 텍스트를 읽고 위 그림 7과 비교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림 9


언뜻보기에는 위의 경고가 OFF 정책에 표시된 것과 거의 동일하게 나타나지만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문서가 포함 된 프로파일을 삭제하지 않고 작업 공간 프로파일로 변환됩니다. 
차이점에 대해 의심이가는 경우 두 스크린 샷 (예 : 그림 7 및 9)의 텍스트를 비교하십시오. 다시 경고를 다시 표시하지 않으려면이 경고가 다시 나타나지 않게하십시오.

기본 정책 동작 무시

이전 섹션에서는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색상 관리 정책을 선택하여 Photoshop CC 2018의 기본 동작을 결정한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전 설정 결과에 국한 될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 그림 10과 같이 색상 관리 정책을 구성하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그림 10


위에서 우리는 프로파일 불일치 및 누락 된 프로파일에 대한 각 확인란 
이 열 때 묻기 또는 붙여 넣을 때 묻기 로 설정됨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파일 경고와 관련된 세 개의 확인란은 색상 관리 정책에 다음과 같은 영향을 미칩니다.

(i) 프로파일 불일치 : 열 때 묻기

이 확인란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열거 나 가져 오는 문서에 현재 작업 영역과 일치하지 않는 포함 된 프로파일이있는 경우 사용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도록 Photoshop이 설정되었습니다. 경고는 그림 11과 같으며 그 당시에 작동중인 실제 색상 관리 정책에 따라 기본 설정이 달라지는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이전에 표시된 예와 달리 정보에 입각 한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가 제공됩니다.

그림 11


위의 예는 색상 관리 정책이 
Embedded Profile 보존 으로 설정된 경우 대화 상자가 나타나는 방식에 대해 사전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문서를 그대로두고 (기본 - 포함 된 프로파일 사용 ), 변환 ( 문서의 색상을 작업 영역으로 변환 ) 또는 포함 된 프로파일을 버리고 색상 관리를 끄 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포함 된 프로파일 삭제 ). 정책이 작업 공간 으로 변환 되었습니까?대화 상자는 문서의 색상을 작업 공간으로 미리 설정했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동일하게 보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질문에 대한 대답 : 어떻게 진행하고 싶습니까? Embedded Profile Mismatch (내장 프로파일 불일치)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이미 결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이 대답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 다른 방법으로 선택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잘 두십시오.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그림 11의 경고는 여는 시간에 묻지 않음과 비슷한 상황에서 나타나는 것보다 훨씬 사용자에게 친숙하다는 데 동의 할 것입니다. 적어도이 옵션을 사용하면 문서가 열리기 전에 대체 프로파일을 문서에 할당 할 수 있습니다.

(ii) 누락 된 프로파일 : 열 때 묻기

이 옵션을 선택하면 열려있는 문서에 포함 된 ICC 프로파일이없는 경우 사용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도록 Photoshop이 설정되었습니다. 경고는 다음과 유사하며 (그림 10) 세 가지 옵션이 다시 포함됩니다. 사전 설정 또는 기본 선택은 해당 시간에 작동중인 색상 관리 정책에 따라 다릅니다.

그림 12


위의 예는 색상 관리 정책이 Embedded Profile 보존으로 설정된 경우 대화 상자가 나타나는 방식에 대해 사전 설정되어 있습니다. 
프로파일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Photoshop은 기본적으로 문서를 관리하는 색상이 아닙니다.

낮은 소스 프로파일 (및 연관된 RGB로 변환) 확인란은 문서 소스의 실제 색상 공간을 알고있는 경우 가장 적합한 선택입니다.

(iii) 프로파일 불일치 붙여 넣기 : 열 때 묻기

아래 그림 13은 두 문서의 색상 공간이 일치하지 않을 때 나타나는 프로파일 붙여 넣기 불일치 경고를 보여줍니다.

그림 13

이 용어는 색상 모양을 유지하고 색 번호는 대상이 아닌 원본 문서와 관련이 있습니다.

위에 표시된 다양한 경고 대화 상자는 정의 된 색상 관리 정책에 위배되는 문서를 열거 나 가져올 때 나타날 수있는 예제의 예제 일뿐입니다. 그러나 각 텍스트 메시지에 포함 된 텍스트 메시지는 각 옵션이하는 일을 설명하기에 충분해야하며 따라서 적절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해주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변환 옵션

그림 14는 기본 설정에서 색상 설정 대화 상자의이 섹션을 보여줍니다.

그림 14

엔진 : 모든 색상 공간 변환에 사용될 엔진의 이름입니다. 대안을 선택해야하는 충분한 이유가없는 한 기본 Adobe ACE 설정 으로 두어야 합니다.

ACE 는 Photoshop 5에서 사용되는 내장 엔진과 직접적으로 동일합니다. Windows 사용자는 ICM을 선택해야합니다. Mac 사용자는 여기에서 선택한 옵션이 ColorSync 설정에서 선택한 항목보다 우선 함을 명심해야합니다.

의도 :이 팝업 메뉴는 사용자가 4 개의 다른 렌더링 의도, 즉 지각 , 채도 , 상대 색도 및 절대 색도 를 선택할 수 있도록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용자는 상대 색도 또는 지각을 선택 합니다. 각각에 대한 간단한 설명 이 색상 설정 대화 상자 의 설명 섹션에 제공됩니다 보다 포괄적 인 설명은 Photoshop 온라인 도움말 파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상대 색도계를 사용하면 가장 가까운 범위 내 색에 매핑되는 색 영역을 벗어난 (즉, 대상 색 공간에서 정확하게 보거나 인쇄 할 수없는) 원본 색만 남아 있으며 나머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즉, 색상 범위를 벗어나는 색상이 많이 포함 된 문서의 경우 색상 간의 시각적 인 관계가 변환 후 거의 확실하게 변경됩니다. Perceptual을 사용하면 원본 색 공간의 모든 색이 대상 색 공간의 가장 가까운 색 영역 색에 매핑되므로 색 사이의 시각적 관계가 유지됩니다. 즉, Perceptual을 사용하면 전체 문서 색 영역을 압축하여 새로운 색 공간에 맞출 수 있습니다.

Black Point Compensation 사용 : 체크를 계속해야합니다. 검은 색 점 보정 은 원본 색 공간의 가장 어두운 중립이 대상 색 공간의 가장 어두운 중성 색에 매핑되도록합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BPC ON 또는 OFF로 전환 하면 문서 모양이 명백하게 변경되지 않지만 BPC가 꺼져 있으면 변환 된 문서가 끔찍하게 보입니다. 따라서이 설정에 매우주의하십시오.

디더 사용 (8 비트 / 채널 이미지) : 블랙 포인트 보정 과 마찬가지로이 값을 계속 확인해야합니다. 색상 설정 대화 상자 의 아래쪽에있는 설명 상자는 기능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장면 참조 프로파일 보상 :이 옵션은 장면에서 출력 프로파일로 변환 할 때의 비디오 대비를 비교합니다. 이 옵션은 After Effects CS4 이상의 기본 색상 관리를 반영합니다.

고급 컨트롤

변환 옵션과 마찬가지로이 섹션은 사용자가 기타 설정 옵션을 활성화하도록 선택한 경우에만 색상 설정 대화 상자에 나타납니다. 그림 15는 기본 설정에서 색상 설정 대화 상자의이 섹션을 보여줍니다.

그림 15


이러한 각 옵션의 기능에 대한 
설명 은 설명 상자와 온라인 도움말 파일에서 제공됩니다. 모든 체크 박스는 기본 상태 (예 : 불투명도 모니터 색상 ... 및 혼합 RGB 색상 ... 선택을 취소하고 텍스트 색상 혼합 ...을 선택)로 두어야합니다.

채도 빼기 모니터 컬러 는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점진적으로 덜 포화되기 위해 문서 미리보기를 원인으로 옵션은 혼란을 야기하는 가장 큰 잠재력을 가지고있는 것입니다. 매우 넓은 색 공간에서 작업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유용 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Photoshop 사용자는 선택하지 않아야합니다.

나만의 기본 색 설정 저장하기

저장 버튼을 선택하고 일시적 변경을하는 경우 나중에 다시 호출 할 수 있는 이름 및 설명 을 설정에 지정 하십시오. 한 번에 하나만 활성화 할 수 있지만 원하는만큼 많은 설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림 16은 내가 선호하는 색 설정을 보여줍니다.

그림 16 - 사용자 정의 된 색상 설정 구성


다른 
Adobe Creative Cloud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이 응용 프로그램 내의 모든 색상 처리가 Photoshop과 일치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이 작업을 돕기 위해 Adobe는 Bridge (편집 메뉴> 색상 설정) 에서 모든 스위트 응용 프로그램의 색상 설정을 동기화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그림 17 -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컬러 설정 동기화

섹션 4 - 소프트 교정

Photoshop에서 자주 묻는 질문은 내 지문이 화면과 맞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모니터 보정이 좋지 않을 때까지는 그렇지만, 다른 경우에는 사용자가 인쇄 할 수있는 것을 비현실적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교정 후 어두운 인쇄물에 여전히 문제가있는 경우 디스플레이 밝기 제어를 10 / 15 %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부드러운 교정은 무엇입니까?

기본적으로 소프트 교정은 인쇄 장치를 시뮬레이트하기 위해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 이상입니다. 그러나 정확한 소프트 교정은 증명하려는 각 프린터 / 미디어 / 잉크 조합에 대한 모니터 프로파일 및 용지 프로파일의 품질과 정확성에 따라 다릅니다.

소프트 교정을 위해 Photoshop을 구성하는 것은 아래 보이는 것처럼 보기> 교정 설정> 사용자 정의 메뉴를 통해 수행 됩니다.

그림 18


증명 설정
 은 바탕 화면의 현재 또는 활성 문서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사용자 자신의 기본 증명 설정 (현명한 이동)을 정의하려면 문서가 열리지 않고 사용자 정의 메뉴 옵션을 통해 증명 설정을 구성해야합니다. 또는 문서를 연 상태에서 Alt / Option 키를 누른 상태 에서 사용자 정의 교정 조건 대화 상자 에서 -> 기본값 (즉, 증명 프로파일 저장) 버튼 을 활성화 하십시오 .

다양한 교정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CMYK 작업 - 색상 설정 대화 상자에 정의 된 현재 CMYK 작업 공간을 사용하여 문서를 부드럽게 교정합니다 .

  • Cyan, Magenta, Yellow 및 Black Plate 또는 Working CMY Plates - 색상 설정 대화 상자에 정의 된 현재 CMYK 작업 공간을 사용하여 문서를 부드럽게 교정합니다.

  • Macintosh RGB 및 Windows RGB - 표준 Mac 또는 Windows 모니터 프로파일 (예 : Apple RGB 및 sRGB)을 사용하여 문서를 부드럽게 교정합니다. 두 옵션 모두 시뮬레이션 된 모니터가 색상 관리를 사용하지 않고 문서를 표시한다고 가정합니다.

  • 모니터 RGB - 실제 모니터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문서를 부드럽게 교정합니다. 다시이 옵션은 시뮬레이션 된 모니터가 색상 관리를 사용하지 않고 문서를 표시한다고 가정합니다.

  • 색맹 - 색맹 환자가 볼 수있는 색을 반영하는 부드러운 증거를 만듭니다. Protanopia와 Deuteranopia의 두 가지 소프트 증명 옵션은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색맹에 대한 대략적인 색상 인식입니다.

아래의 스크린 샷 은 CC 2018 의 새로운 교정 설정 대화 상자 예 : 교정 조건 사용자 정의 ) 대화 상자 의 일반적인보기를 보여줍니다 .이 예에서는 Epson Stylus Pro 3800 잉크젯 포토 프린터에서 Premium Glossy Photo 용지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구성을 보여줍니다 . 이 대화 상자에서 임의의 수의 서로 다른 프린터 프로파일에 대해 사용자 정의 소프트 프 루핑 설정을 쉽게 선택, 구성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림 19


Device to Simulate
 팝업 메뉴 에서 
프로파일 을 선택하여 프로세스를 시작하십시오 위에 표시된 예에서는 Premium Glossy 용지 (예 : Ep3800_PremGloss_2880_Colorful)에 대한 Epson Stylus Pro 3800 프로파일을 선택했습니다. 귀하의 경우 모니터에서 시뮬레이션하려는 미디어의 프로파일이됩니다.

RGB / CMYK 번호 유지

이 옵션은 문서와 프로파일이 동기화되어있을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둘 다 RGB이거나 둘 다 CMYK입니다. , 선택 유지 RGB / CMYK 번호 확인란 보통 그래서 옵션을 선택하는 실수를하지 않는, 아주 끔찍한 찾고 디스플레이가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 실제 장치 프로파일로 변환되지 않은 경우 문서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시뮬레이션하고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미리보기로 인쇄 대화 상자 에서 적절한 용지 프로파일을 선택하지 않으면 문서 인쇄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확인란을 선택하지 않은 상태로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렌더링 의도

Rendering Intent 는 혼란을 야기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Relative Colorimetric 과 Perceptual을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Relative Colorimetric이 가장 좋지만 일부 매우 채도가 높은 문서는 Perceptual을 선택하면 도움이됩니다.

검은 점 보정 사용

이전에 변환 엔진을 논의 할 때 Black Point Compensation 사용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검사를 계속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표시 옵션 (화면 상)

검사 조건 사용자 정의 대화 상자 의이 섹션에 표시된 두 가지 옵션 (또는 확인란)이 있습니다. 첫 번째 : Simulate Paper Color를사용하면 모니터에서 흰색 종이의 음영 / 색상을 시뮬레이트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 Simulate Black Ink 를 사용하면 모니터에서 미디어 프로파일에 정의 된 동적 범위 (즉, 인쇄중인 매체에 검은 색 검정이 표시되는 방식)를 시뮬레이트 할 수 있습니다.

Simulate Paper Color 확인란을 선택하면 Simulate Black Ink가 자동으로 선택되고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모든 프로파일이 두 옵션을 모두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결과 소프트 프로덕션 디스플레이는 처음에는 매우 당황 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것에 의해, 이미지의 전체 톤이 압축되거나 약간 색상이 바뀌는 경향이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 : 흰색은 파란색 캐스트를 사용함). 이러한 상황에서는 용지 색상 시뮬레이션 및 검정 잉크 시뮬레이션 옵션을 선택하지 않은 채로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용자 정의 된 증명 설정을 저장하려면 Alt / Option + Save 버튼을 선택하고 소프트 증명 프로파일에 작성한 프린터 / 미디어 조합을 명확하게 나타내는 이름을 지정하십시오. 저장된 소프트 프로파일의 이름은 색상 실명 옵션 바로 아래의 목록 맨 아래에 추가됩니다 (위의 그림 18). 소프트 프 루핑 기술을 설명하는 포괄적 인, 꽤 오래된 튜토리얼은 여기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섹션 5 - 문서 색상 공간 관리

색상 관리의 다른 측면에서와 마찬가지로 Photoshop CC 2018에서는 색 공간 변환과 프로파일 포함이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손상되지 않았으므로 수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많은 Photoshop 초보자는 프로파일 삽입과 프로파일로 변환의 차이점을 이해하기가 어렵 기 때문에 아래 차이점을 밝히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프로파일 할당

Assign Profile 은 무엇 을합니까? 언제 사용합니까? 프로파일 할당을 사용하면 선택한 프로파일을 문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은 Twain 모듈을 사용하여 Photoshop으로 가져온 문서 나 ICC 프로파일을 포함 할 수있는 방법이없는 스캐너 패키지와 같이 제한된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파일을 지정해도 문서가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예 : RGB / CMYK 숫자 또는 픽셀 값은 변경되지 않음). 프로파일 할당은 단순히 Photoshop에 편집하고 문서를 볼 실제 색상 공간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즉, 문서 모양 또는 RGB / CMYK 숫자의 의미를 변경합니다.

그림 20

  • Don,t Color Manage This Document;색상이 내용을 관리하지 않는 :  이 옵션은 기존 임베디드 프로파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때로는 태그 해제 함).

  • Working RGB : 옵션에 정의 된 현재 기본 작업 공간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문서 태그 (색상 설정).

  • 프로파일 : 팝업 옵션은 우리가 기본 작업 영역 프로파일 이외의 프로파일을 할당 할 수 있습니다. 

할당 프로파일의 다른 잠재적 인 용도로는 포함 된 프로파일 제거 (즉, 문서의 색상 관리를 수행하지 않음)가 있습니다.

프로파일로 변환

프로파일 로 변환 은 기본적으로 이전 Photoshop 5.0 Profile-to-Profile 명령 의 향상된 버전입니다. 주된 차이점은 Profile-to-Profile에서 원본 색 공간을 정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Photoshop의 모든 후속 버전에서는 이미지의 소스 프로파일이 사전 정의되고 잠겨 있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원본 프로파일을 변경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프로파일 할당 명령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림 21 - 기본 모드


위의 그림 21은 새로운 프로파일로 변환 대화 상자를 보여줍니다. 
단추를 클릭하면 대화 상자가 훨씬 더 넓은 범위의 고급 옵션으로 확장되는 고급 단추가 표시됩니다 (아래 그림 22).

그림 22 - 고급 모드


ProPhoto RGB 프로파일이 임베드 된 (소스 공간) 문서가 작업 RGB - sRGB IEC61966-2.1 (즉, 대상 공간)으로 변환됩니다. 
이 변환을 수행 할 때마다 저장 될 때 문서 내에 포함 된 대상 공간의 프로파일이됩니다. PROFILE로 변환 
예는 문서의 외관을 유지하는 것이 위해 RGB / CMYK 번호 (즉, 화소 값)을 변경한다. 미리보기 체크 박스는 사용자가 디더링와 블랙 포인트 보정없이 변환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4 개의 렌더링 중 하나 인 텐트 . 전환을 미리 볼 수있는 능력은 실제 이익이므로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따라서 이점을 활용하여 전환을 미리 확인하십시오.

또한 스크린 샷은 Intent가 Relative Colorimetric으로 설정된 것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이전에 색상 설정 대화 상자를 구성했을 때 선택한 기본 의도입니다. 그러나 많은 포토샵 설정과 마찬가지로 인 텐트는 "끈적"합니다. 즉, 내가 지각으로 변경하면 다음에 프로파일로 변환을 선택하면 의도가 지각으로 설정됩니다.

섹션 6 - 인쇄

아래 표시된 스크린 샷 은 새 인쇄 설정 대화 상자 의 프린터 설정 및 색상 관리 섹션을 보여줍니다 특히 색상 관리 섹션에서는 문서 프로파일과 프린터 프로파일간에 문서를 변환하는 데 사용되는 렌더링 의도 와 함께 색상 처리 및 프린터 프로파일 옵션 을 정의 할 수 있습니다 .

그림 23 - 인쇄 설정


미리보기 이미지의 오른쪽에 위에서 아래로 읽는 
Print Setup (인쇄 설정 )을 사용하면 프린터 드라이버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인쇄물의 위치 지정 및 크기 조정 옵션이 제공됩니다. 인쇄 설정 버튼을 누르면 프린터 드라이버 대화 상자가 열리고 색상 관리, 페이지 레이아웃 등에 대한 다양한 설정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실제 대화 상자는 OS 및 프린터 공급 업체에 따라 다릅니다.

색상 관리 는 여전히 인쇄 대화 상자의 기본보기이며 미리보기 창은 완전하게 색상 관리되며 이미지를 부드럽게 보 정하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실제 보정은 미리보기 이미지 아래에있는 세 개의 확인란으로 제어됩니다. 여기에는 일치하는 인쇄 색, 영역 경고 및 용지 표시가 표시 됩니다. 간단하게하기 위해 위 그림 23 의 색상 관리 섹션에 있는 설정에만 초점을 맞 춥니 다 또한 각 옵션에 대한 간략한 요약을 제공하고 특정 인쇄 작업에 가장 적합한 조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색상 처리   - 이것은 Photoshop CC 2018에서 인쇄 할 때 선호하는 색상 관리 방법을 선택하는 팝업 메뉴입니다.이 방법을 채택함으로써 Adobe는 인쇄물의 워크 플로우 측면을 매체 선택 사항과 분리했습니다. 세 가지 색상 처리 옵션이 있으며 각 설정 은 인쇄 설정 대화 상자 에서 자체 사전 설정 구성과 연관 되어 있으므로 사용자가 잘못된 설정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1. 프린터 색상 관리 - 이 옵션을 사용하면 Photoshop이 프린터에 문서 색상 공간과 프린터 공급 업체가 선호하는 색상 공간 간의 변환을 수행하도록 지시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Photoshop에서 문서를 변경 (변환)하지 않습니다. 특정 프린터 / 미디어 조합에 대한 ICC 용지 프로파일이 없을 때 가장 적합한 옵션입니다.

  2. Photoshop에서 색상 관리 - 이 옵션을 선택하면 Photoshop에서 문서를 프린터 프로파일 팝업에서 선택한 프린터 / 용지 프로파일로 변환합니다. 현재 많은 데스크탑 프린터에 일반 용지 프로파일이 제공되지만 사용자 정의 프로파일을 사용하면 훨씬 더 정확한 인 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옵션을 올바르게 작동 시키려면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색상 관리를 해제해야합니다.

  3. 분판 - 이 옵션은 각 채널을 개별적으로 처리하는 CMYK 문서를 인쇄 할 때 사용됩니다. 문서가 RGB 인 경우 옵션이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Photoshop CS5가 출시되기 전에 색상 관리 없음 이라는 옵션이있었습니다 이 옵션은 Photoshop과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문서 색 관리가 꺼져 있어야하는 사용자 지정 프로파일 대상 인쇄와 같은 특별한 경우를위한 것입니다. 이 옵션이없는 경우 Adobe는 게시 된 기술 문서 라는 제목 포토샵 CS5에서 인쇄 할 때 실종 없음 색상 관리 옵션을 프로파일 링 대상을 인쇄하기 위해 다른 방법들을 제안한다. Technote는 또한 이러한 목표를 인쇄하는 데 도움이되는 작은 유틸리티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링크를 포함합니다.

  • 프린터 프로파일 -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용하려는 프린터 / 미디어 조합과 관련된 ICC 프로파일을 선택할 수있는 팝업 메뉴입니다. 이 팝업은 색상 처리 팝업에서 Photoshop이 색상 관리를 선택한 경우에만 활성화됩니다. 기본적으로 문서 색상 공간이 실제로 표시되므로 인쇄 버튼을 누르기 전에 적절한 프린터 / 용지 프로파일을 선택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일반 인쇄 - 렌더링 의도 및 검은 점 보정 - 색상 처리 에서 선택에 따라이 설정 중 하나 또는 두 가지가 모두 회색으로 표시 될 수 있습니다. 회색으로 표시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색상 처리 팝업에서 프린터 관리 색상을 선택하면 대부분의 데스크탑 포토 프린터 (잉크젯)는이 두 설정을 무시합니다.

 

설명 상자는 각 설정 및 옵션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제공하는 한 인쇄 대화 상자의 유용한 기능입니다. 설명 자체는 다양한 버튼과 팝업 메뉴 (예 : 색상 처리, 렌더링 의도, 검은 점 보정 등) 위로 마우스를 가져 가면 트리거됩니다.

섹션 7 - 문서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문서 저장은 색상 관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는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삽입 프로파일 체크 박스는 매우 중요하고의 선택이 반영됩니다 색상 관리 정책 . 대화 상자가 문서에 포함 된 프로파일을 알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 24)에 표시된 스크린 샷은 macOS 시스템에서 대화 상자가 나타나는 방식입니다. Windows 대화 상자는 약간 다르게 표시되지만 기능상 Mac과 동일합니다.

그림 24


대화 상자에있는 다른 저장 옵션은 
레이어 , 알파 채널 , 주석 등과 관련된 옵션입니다 . 다시 선택하면 레이어를 제외하고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사본으로 저장 기능은 기본적으로 사용됩니다 레이어 를 선택 취소하면됩니다 이렇게하면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됩니다.

이 에세이에서 제시된 자료가 Photoshop CC 2018에서 색상 관리에 대한 Adobe의 접근 방식에 대한 도움을 얻고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에세이 전체에서 언급했듯이 인터넷 전반에 걸쳐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Google'과 키워드 관리를 사용하여 간단한 검색 만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