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DLog

세종텔레콤 아이즈모바일 이관시 신호 연결 안되는 경우

sotheb sotheb

0

0

 

IMG_20251128_154102.jpg

 

IMG_0435.jpg

IMG_0436.jpg

 

오프라인에서 저를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제가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계실 겁니다. 
네, 2004년 부터 2021년 9월까지 저는 휴대폰을 해지하고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일상 생활이나 일을 함에 있어 휴대폰 없이도 메일, 아이메세지, 카카오톡, 모바일 영상통화, 줌 영상통화 등으로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었기에, 2004년 휴대폰을 해지한 이후 휴대폰 필요성을 전혀 느끼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2019년 발생한 코로나 사태로 인해 거의 모든 곳이 비접촉 인증을 필요로 했고, 어찌어찌 버텨 왔지만 2021년 부터는 관공서나 각종 국공립기관 출입이 제한되고, 마트나 음식점들 조차 출입 인증이 필요한 환경이 되면서 휴대폰 없이는 활동이 어려운 상태가 됐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휴대폰 개통을 했고, 모바일 출입증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도 중고를 사용하면서 4년 동안 배터리 고장과 보드 모듈 고장에 대해서도 필요 부품을 구매해 직접 수리하며 사용해 왔습니다. 

세종텔레콤 스노우맨 회선을 사용 중 입니다. 금일 오전 갑자기 LTE 신호가 수신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며칠 전 세종텔레콤으로부터 아이즈비전으로의 이관 관련 안내를 받았으며, 별도의 이용자 조치는 필요하지 않다는 내용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이관 과정에서 재부팅이 필요할 수 있다고 판단해 여러 차례 단말기를 재부팅해 보았으나, 신호 미수신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컴퓨터로 스노우맨 홈페이지 로그인을 시도했으나 ‘계정 없음’으로 안내되었고, 동일한 계정 정보로 아이즈비전 홈페이지에도 로그인해 보았지만 역시 등록되지 않은 정보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아이즈비전 신규 가입을 시도하려 했으나 인증 과정에 기존 휴대전화 인증이 필요해 진행할 수 없었습니다.
 

아이즈비전 고객센터 채팅 상담으로 접속하자 세종텔레콤 이관 관련 안내 페이지로 연결되었고, 안내된 절차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해당 조치 후 약 5분이 지나자 기기 재부팅 없이도 자동으로 신호가 정상적으로 수신되었습니다.

휴대폰이 정상화 된 이후 아이즈비전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고, 가입 정보를 확인해 보니 세종텔레콤에 가입해 사용하던 상품 정보와 차이가 있었습니다.
통화 시간, 데이터 모두 세종텔레콤에 가입했던 사용량에 25% 수준으로 잡혀 있었습니다. 
이관 날짜 때문에 축소된 것인지, 아니면 세종텔레콤에서 사용중이던 상품과 동일한 서비스로 제공되지 않는 것인지 확인하기 위헤 고객센터에 다시 채팅 문의를 해놓은 상태 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등록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