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분할 구동을 뜻한다. 백라이트를 다수의 영역으로 구분, 휘도를 영상 신호와 연계해 영상의 어두운 부분에 해당하는 영역은 백라이트를 끄거나 빛을 줄이고, 밝은 영역은 휘도를 높여줌으로써, 명암비 및 소비전력을 대폭 개선한 기술이다.

로컬디밍의 역할 – 밝아야 하는 부분은 밝게, 어두워야 하는 부분은 확실히 어둡게!

 

사진의 HDR 과 영상의 HDR

최근 모니터들에서의 HDR (High Dynamic Range )은 이슈 입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HDR 영상을 보기 위한 4K HDR 모니터와 TV 모델들이 폭발적으로 증가 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훨씬 더 친숙한 최근 영상들에서 이야기되는 것과 비슷한 다른 HDR이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와 폰 카메라와 같은 사진 촬영에서 사용되던 HDR 입니다.
영상 HDR과 사진 HDR은 비슷한 성격과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그 처리 과정은 상당히 다릅니다.


사진과 영상 두 HDR 모두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디지털 사진과 영상을 실제 현실 에서 사람이 보는 것과 비슷하게 만드는 것 입니다. 둘 다 현재 기술이 할 수있는 한계를 뛰어 넘어 보다 현실적, 즉 사실적으로 보이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영상용 HDR은 본질적으로 디스플레이 프로세스입니다. 특수 HDR 콘텐츠를 인식 하고 "일반적인" 모니터와 TV가 할 수없는 방식으로 표시 하는 기능 입니다. 
모니터와 TV는 어두운 부분은 어둡게 유지하면서 밝은 부분은 정말 밝게 만듭니다. 이것을 명암비라 하고, 밝고 어두운 범위를 더욱 사실적으로 정교하게 컨트롤 하기 위해 디밍 기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디밍에 대해서는 아래서 설명 하겠습니다.

사진용 HDR 은 캡처 프로세스입니다. 노출이 다른 여러 사진을 결합해 단일 노출보다 더 사실적으로 보일 수있는 효과를 만듭니다. 이미 휴대 전화의 카메라 설정에 포함돼 있어 많은 사람들이 HDR 명칭에 익숙하고, 이미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메라 센서는 한 번에 제한된 범위의 빛만 캡처 할 수 있습니다. 태양이나 라이트와 같은 정말 밝은 물체를 그림자 속의 물체와 동시에 한장의 사진으로 촬영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밝은 영역을 포기 하거나, 어두운 영역을 포기하는 선택이 필요 합니다.

밝은 곳에서 어두운 곳까지 더 넓은 영역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카메라의 HDR은 여러 노출에서 동일한 이미지를 캡처합니다. 한번에 여러 노출로 사진을 찍고 한장으로 합치는 겁니다. 많은 카메라가 최대 6 장의 샷을(6개의 서로 다른 노출 사진) 사용하여 카메라 내에서 HDR 이미지를 생성합니다.이를 "멀티 샷 HDR"이라고합니다. 

대부분의 휴대폰 과 많은 카메라에는 HDR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최소한 노출 설정 방법에 따라 일반적으로 날아가거나 노출 부족이되는 어려운 장면을 캡처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밝은 햇빛이있는 사진에서 그림자의 세부 사항을 강조하거나 태양 근처의 구름에서 세부 사항을 강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LCD는 자체적으로 빛을 방출하지 않으며 대신 이미지를 표시하기 위해 LCD 재료를 통해 비추는 백라이트가 있어야합니다. 오늘날의 LCD 기반 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를 위해 여러 LED를 사용합니다. 표준 다이내믹 레인지 디스플레이보다 더 큰 명암비를 달성하기 위해 백라이트의 LED는 밝기 레벨을 변경하여 디스플레이가 어두운 검정색을 위해 백라이트를 어둡게하고 더 밝은 흰색을 위해 밝게하여 더 넓은 명암비를 생성합니다. 이를 위해 백라이트에서 사용할 수있는 여러 가지 디밍 디자인이 있습니다.



Global Dimming : LCD 패널의 한쪽 가장자리에있는 일련의 LED로 구성된 백라이트는 단일 "영역"으로 처리되며 어두운 장면에서는 어두워지고 밝은 장면에서는 밝아집니다. 이것은 가장 저렴한 디밍 유형이며 표준 LCD 패널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동적 범위가 제한된 장면에 적합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디밍은 일반적으로 모든 디밍 기술 중 전력 소비가 가장 낮고 열을 가장 적게 발생시키는 노트북에서 발견됩니다. 이 디자인의 단점은 동시 명암비가 LCD 패널의 명암비 (일반적으로 약 1000 : 1)보다 크지 않다는 것입니다.

 

Local Dimming : 아래에 각각 자세히 설명 된 다양한 하위 디자인을 나타냅니다. 모든 로컬 디밍 디자인과 글로벌 디밍의 차이점은 글로벌 디밍에는 단일 백라이트 영역이 있고 전체 화면의 백라이트는 하나의 컨트롤로 조정되며 로컬 디밍에서는 화면의 백라이트가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있는 세그먼트로 분할된다는 것입니다.

 

 

1D Local Dimming :이 디자인은 또한 "가장자리 조명"LED 스트링을 사용하지만이 경우 스트링의 LED 그룹을 독립적으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디스플레이에서 LED 스트링은 패널 하단에 위치하므로 디스플레이의 수평 가장자리를 가로 질러 균등 한 간격으로 여러 개의 수직 영역이 생성됩니다. 가장자리 조명 LED 스트링은 일반적으로 8 ~ 16 개의 LED 그룹을 포함하므로 8 ~ 16 개의 디밍 영역이 생성됩니다. 이 디자인은 6,000 : 1 ~ 100,000 : 1의 동시 명암비를 허용합니다. 1D 로컬 디밍은 현재 HDR TV 및 디스플레이에서 가장 일반적인 디자인입니다.

 

1.5D Local Dimming : 1D 로컬 디밍과 유사하며 가장자리 조명을 사용합니다. 그러나이 디자인에서는 LED 조명 스트링이 패널의 양면에 존재하며, 왼쪽 및 오른쪽 디자인도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 상단과 하단에 있습니다. 이 디자인의 장점은 일반적으로 2x16 영역이 있으므로 1D보다 두 배 많은 영역이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각 영역이 일반적으로 전체 수직 인 1D 디자인에 비해 화면의 상단과 하단이 독립적으로 제어된다는 것입니다. 화면의 높이.

 

2D or Full array local dimming (FALD) :이 디자인에서 백라이트 LED는 패널 가장자리에서 패널 후면으로 이동하고 LED의 2 차원 매트릭스로 배열됩니다. 각 LED는 독립적으로 제어되며 디스플레이에있는 "바둑판의 사각형"하나의 밝기를 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완벽한 사각형이 아닌 사각형입니다. 오늘날의 HDR 디스플레이와 텔레비전에는 일반적으로 384 개에서 1152 개 사이의 영역이 있습니다. 이러한 설계는 회로의 복잡성과 필요한 처리 요구 사항으로 인해 가장 비쌉니다. 이 설계는 또한 많은 양의 열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전자 장치에서 열을 빼내기 위해 LCD 패널 뒤에 배치해야하는 냉각 팬 및 / 또는 방열판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풀 어레이 로컬 디밍은 이러한 모든 디자인에서 최상의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며 20,000의 동시 명암비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1 ~ 500,000 : 1. 이 디자인의 높은 비용으로 인해 이러한 디스플레이는 가장 높은 가격과 일반적으로 수천 달러의 비용이 듭니다.

 

 

Active-dimming: 인증 테스트 사양 v1.1 (CTS v1.1)의 새로운 테스트 중 하나에 채택 된 VESA라는 용어로, 디스플레이가 실제로 실시간 분석을 기반으로 백라이트를 어둡게하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새로운 종류의 검증 절차를 추가했습니다. 비디오 스트림에서 메타 데이터가 변경 될 때만 흐리게하는 것이 아니라 비디오 콘텐츠의 영화 나 게임 중에는 HDR10의 메타 데이터가 변경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각 프레임은 이전 프레임과 다른 피크 휘도를 가질 수 있으므로 그에 따라 백라이트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더 나은 절전 및 더 나은 HDR 블랙을 제공합니다. CTS v1.1의 새로운 테스트는 신호의 메타 데이터를 변경하지 않고 전체 흰색 바둑판에서 흰색 상자가 5cd / m에 불과한 바둑판으로 피크 휘도의 극적인 감소를 테스트합니다.도 2에 도시 된 바와 같이, 이는 백라이트 전력을 감소시키기위한 디밍 알고리즘에 대한 충분한 기회를 제공한다. 백라이트 전력을 줄이면 바둑판의 검은 색 부분의 검은 색 레벨도 감소합니다. 이것은 활성 조광 중지 계산에 측정되고 사용되는 것입니다.

 

 

 

 

 

 

 

HDR을위한 최초의 진정한 진입 점.

SDR 기준에서 대폭 향상
- 8 비트 이미지 품질 – 오늘날 PC 디스플레이의 상위 15%와 동등한 수준
- 글로벌 디밍 – 동적 명암비 향상
- 400cd / m 2 의 피크 휘도 – 일반 SDR보다 최대 50% 높음
- 색 재현율 및 대비에 대한 최소 요구 사항은 SDR을 초과

 

 

더 얇고 저렴한 저전력 노트북 및 모니터를위한 HDR (로컬 디밍).

최저 가격대와 열 영향에서 진정한 로컬 디밍 및 고 대비 HDR
- 500cd/m2 의 최고 휘도 – 초박형 노트북 디스플레이에서 더 나은 열 제어를 위해 최적화 됨
- DisplayHDR 600 및 DisplayHDR 1000 레벨과 관련된 동일한 색 영역, 블랙 레벨 및 비트 심도 요구 사항
- 로컬 디밍 포함
- 10 비트 이미지 처리 필요

 

 

전문가 / 매니아 수준의 랩톱 및 고성능 모니터를 대상으로.

눈에 띄는 반사 하이라이트가있는 진정한 고 대비 HDR
- 600cd/m2 의 최고 휘도 – 일반 디스플레이의 두배
- 전체 화면 플래시 요구 사항은 게임 및 영화에서 사실적인 효과를 렌더링합니다.
- 로컬 디밍을 통한 실시간 명암비 – 인상적인 하이라이트와 딥 블랙 생성
- 이미 개선 된 DisplayHDR 400에 비해 눈에 띄는 색 재현율 증가
- 10 비트 이미지 처리 필요

 

 

전문가 / 매니아 / 콘텐츠 제작자 PC 모니터를 대상으로.

고급 반사 하이라이트가 포함 된 뛰어난 로컬 디밍, 고 대비 HDR 
- 1000cd/m2 의 최고 휘도 – 일반 디스플레이의 3배 이상
- 전체 화면 플래시 요구 사항은 게임 및 영화에서 초현실적 인 효과를 제공합니다.
- 콘텐츠 제작에 이상적인 전례없는 긴 지속 시간, 고성능
- 로컬 디밍으로 DisplayHDR 600에 비해 2배의 대비 증가
- DisplayHDR 400에 비해 현저히 눈에 띄는 색 재현율 증가
- 10 비트 이미지 처리 필요

 

 

전문 콘텐츠 제작자를위한 PC 모니터.

고급 반사 하이라이트가 포함 된 뛰어난 로컬 디밍, 고 대비 HDR
- 1400cd/m2 의 최고 휘도 – 일반 디스플레이의 4배 이상
- 전체 화면 플래시 요구 사항은 게임 및 영화에서 초현실적 인 효과를 제공합니다.
- 콘텐츠 제작에 이상적인 전례없는 긴 지속 시간, 고성능
- DisplayHDR 1000 수준보다 3.5배 더 큰 동적 명암비
- 다른 모든 DisplayHDR 계층에 비해 향상된 색 재현율 (95% DCI-P3 65)

 

 

놀라운 시각적 경험을위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정확한 그림자 디테일.

- 더 깊은 블랙 레벨과 동적 범위의 극적인 증가.
- 400cd/m2 의 최고 휘도
- 업계 표준 색도계로 효과적으로 측정 할 수있는 최저 수준인 0.0005cd/m2 까지 허용되는 블랙 레벨.
- DisplayHDR 1000에 비해 최대 50배 더 큰 동적 범위와 4배 향상된 상승 시간 제공

 

 

놀라운 시각적 경험을위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정확한 그림자 디테일.

- 더 깊은 블랙 레벨과 동적 범위의 극적인 증가. 
- 500cd /m2 의 최고 휘도
- 업계 표준 색도계로 효과적으로 측정 할 수있는 최저 수준 인 0.0005cd/m2 까지 허용되는 블랙 레벨.
- DisplayHDR 1000에 비해 최대 50배 더 큰 동적 범위와 4배 향상된 상승 시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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